화요일 3월 19, 2024
로그인  \/ 
x
등록  \/ 
x

Willst du mehr über die Inhalte von Sojugarten erfahren? Klicke hier!
Sojugarten.com의 콘텐츠에 대해 더 알고 싶나요? 여기를 클릭해보세요!


A1: Satzbau Einführung(문장구조 안내)

독일어 문장은 다음과 같은 중심요소로 구성됩니다: Subjekt(주어), Prädikat/Hauptverb(술어/주동사), Objekt(e)(목적어). 문장은 기타 문장성분을 통해서도 보충될 수 있는데, Ortsangaben(장소명시), Zeitangaben(시간명시), 혹은 이와 비슷한 것들이 그러한 보충 성분에 해당해요. 독일어 문장성분의 배치 순서는 영어, 한국어에서와 마찬가지로 중요해요. 잘못된 문장성분 배치는 문장을 부자연스럽게 하고, 그 문장을 전혀 이해할 수 없게도 하죠. 이 강에서 우리는 동사를 포함한 가장 기본적인 문장구조에서 시작하여, 점점 범위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독일어 문장을 다뤄볼 거에요.

 

*Ich(나), kaufen(사다), der Apfel(사과), mein Freund(내 남자친구) 

 

 Verb(동사) + Nominativ(주격)

 Ich1 kaufe2.

1Nominativ 2Verb

 error 'Ich kaufe'는 아직 문장이 아니에요. 동사 'kaufen'이 목적어를 요구하기 때문이죠. 그러므로 우리는 이 문장을 Akkusativobjekt(목적격대상)과 함께 넓혀볼 거에요:

 

 

 Verb(동사) + Nominativ(주격) + Akkusativ(목적격)

 Ich1 kaufe2 den Apfel3.

1Nominativ 2Verb 3Akkusativ

이제 우리는 Akkusativobjekt(목적격대상)을 지녔고, 사람 "Ich"가 무엇을 사는지 알 수 있죠. 다음으로는 누구를 위해 "Ich"가 이 사과를 사는지 알게 될 거에요. 이를 위해서는 Dativobjekt(여격대상)을 붙이게 되죠:

 

 

 Verb(동사) + Nominativ(주격) + Akkusativ(목적격) + Dativ(여격)

 Ich1 kaufe2 meinem Freund4 den Apfel3.

1Nominativ 2Verb 4Dativ 3Akkusativ

이제 우리는 Akkusativ(목적격-), Dativobjekt(여격대상)과 함께 완전한 독일어 문장을 갖추게 되었어요. 우리는 "wer(누가)"무언가를 사는지 알고, 이 사람이 "was(무엇을)"사는지, 그리고 für "wen"(누구를 위해) 이 사과를 사는지 알 수 있어요.

 

lightbulb 지금 알게 된 이것이 바로  Aussagesatz(Hauptsatz)(서술/주문장)에서의 "일반적인" 순서랍니다.
  Nominativ(주격) + Verb(동사) + Dativobjekt(여격대상) +  Akkusativobjekt(목적격대상)

 

여러분이 이러한 문장 성분과 관련하여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다면 Hauptsatz(주문장)강의를 살펴보세요.

여기서 여러분은 주문장 문장배치의 기본을 익혀볼 수 있어요. 이는 특히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강의 중 하나이죠!

 

 

Tags Siehe auch:

 

 

 

피드백

Sojugarten.com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발전합니다. 의견이나 제안이 있다면, 혹은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저희에게 알려주세요! 물론 여러분이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거나 프리미엄멤버로 가입했다면, Forum(게시판)에 직접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.

라이센스와 저작권

특정 언급이 있거나 허가가 따르지 않는 한, 이 웹사이트와 이곳의 모든 내용물은 라이센스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